UPDATED. 2022-06-24 23:31 (금)
KT&G-부산진구청, 서면1번가 지역경제 활성화 MOU
상태바
KT&G-부산진구청, 서면1번가 지역경제 활성화 MOU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3.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KT&G와 부산진구청이 부산 서면 지역 구도심 활성화에 나선다. 상상마당 사거리 환경을 개선하고, 소상공인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협력한다.

KT&G는 지난 18일 부산진구청과 '서면 지역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T&G 상상마당 부산이 위치한 서면 1번가(상상마당 사거리)를 중심으로 스마트관광 활성화와 신발산업특구의 브랜드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KT&G는 상상마당에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부산진구청에서는 행정적 지원과 홍보 등을 맡는다.  

먼저, KT&G상상마당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6일 지역 상인들과 함께 ‘플리마켓’을 연다. ‘상상하는 마케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플리마켓에는 총 35팀이 참여하며, ‘샴푸바 만들기’ 등 무료 체험클래스를 제공한다. 부산진구청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상상마당 사거리를 차없는 거리로 조성해 다채로운 행사를 지원해 나간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상상마당 사거리 중심으로 거리 환경 개선도 진행한다. 지역 아티스트와 기관을 연계해 보도블럭에 문화를 주제로 그림을 입혀 활기를 더할 계획이다. 또 양 기관은 서면의 신발산업특구 특성을 살리고 소상공인과 상생협력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부산 서면1번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상상마당 부산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부산진구청과 협력을 통해 서면 1번가가 부산의 대표 문화‧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상마당 부산은 2020년 9월 부산 서면에 개관한 KT&G의 5번째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문화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 오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