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현대위아, 파트너십 데이 개최... 협력사 동반성장 약속
상태바
현대위아, 파트너십 데이 개최... 협력사 동반성장 약속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3.2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현대자동차 계열사 현대위아가 협력사 지원을 확대한다. 

현대위아는 "지난 18일 경기도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에서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협력사 파트너십 데이는 현대위아가 주요 협력업체 120곳과 함께 경영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나누는 자리다. 즉, 동반성장 문화를 사내에 뿌리내린다는 의도다. 사측에 따르면 올해 행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을 고려, 행사 현장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이원화로 진행됐다. 

정재욱 현대위아 사장(앞줄 가운데)이 임직원, 현대위아 협력업체 대표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위아 제공]

현대위아는 ‘위기를 넘어 동반성장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협력사 지원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로 비롯된 공급망 붕괴와 ‘인플레이션 우려 등 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현대위아는 통합 열관리 솔루션, 전동화 액슬(e-TVTC), 스마트 제조 솔루션 등 신사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협력사와 신기술 개발을 함께 진행하고, 제안 효과 금액을 협력사와 배분하는 ‘성과공유제’를 시행, 협력사가 선제적으로 신기술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위아는 또 "공급망 리스크에 대한 대비도 협력사와 함께 하기로 했다. 원‧부자재 공급에 차질이 빚어질 경우 사전에 정보를 빠르게 교환하며 공동 대응에 나서겠다"며 "아울러 원‧부자재 수급 시스템을 점검하고 사전에 물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또 물류난에 대비해 원‧부자재 및 부품 단위에서부터 현지화해 제품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돕는다"고 다짐했다. 

더불어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그램도 지속 시행한다. 현대위아는 "자금난을 겪는 협력사를 위해 올해 총 68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한다. 협력사가 기술을 개발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약 17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라며 "협력사가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채용박람회 개최도 돕는다. 이에 더해 협력업체 임직원이 기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상생협력센터’를 활용해 400여개의 교육과정을 지원한다"고 약속했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이어지는 위기를 이겨 내기 위해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은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부품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협력사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