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10 (목)
웰스 가정용 식물재배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상태바
웰스 가정용 식물재배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3.2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건강가전 브랜드 웰스(Wells)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웰스는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이 독일의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22)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시상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사진=교원 웰스 제공]
[사진=웰스(Wells) 제공]

 

웰스에 따르면 수상 제품 ‘웰스팜’은 집에서 손쉽게 친환경 채소를 키워 먹을 수 있는 렌탈 가전이다. 채소를 키우는 디바이스(가전제품)와 채소 모종 배송서비스를 하나로 합친 최초의 렌털 상품으로, 국내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디바이스가 전자동 시스템으로 식물 성장에 필요한 빛, 온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하며, 배송된 친환경 채소 모종을 디바이스에 꽂아서 키우기만 하면 된다.

웰스팜은 화이트 컬러의 모던한 외관 디자인에, 전원 등 디스플레이를 그린색상으로 포인트를 줘 재배되는 채소를 돋보이게 한다. 식물 성장에 필요한 빛을 제공하는 LED는 무드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플랜테리어(Planterior, 플랜트와 인테리어의 합성어)에 적격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웰스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에서 편의 등 사용적 가치와 디자인 가치를 모두 만족시키고자 혁신한 노력이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웰스는 2005년부터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제품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지난해 출시한 시스템 정수기 ‘웰스더원’과 ‘웰스 더원 홈카페’, ‘토네이도 공기청정기’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한 바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