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11:09 (목)
밴드 SURL 설호승, '스물다섯 스물하나' 마지막 OST 참여
상태바
밴드 SURL 설호승, '스물다섯 스물하나' 마지막 OST 참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3.2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밴드 설(SURL)의 보컬 설호승이 참여한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 ‘너의 세상’이 오는 27일 발매된다.

tvN 토일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OST ‘너의 세상’은 최근 미국 진출로 화제를 모았던 밴드 설의 보컬 설호승이 가창으로 참여, 영화 ‘국가대표’ OST로 유명한 ‘버터플라이(BUTTERFLY)’, 이문세 ‘봄바람’ 등을 탄생시킨 강현민이 작곡으로 함께한 곡이다.

가창을 맡은 설호승은 최근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음악 축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SXSW)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미국 진출의 청신호를 울렸다. 현재 밴드 설은 귀국 후 첫 정규앨범 발매 준비에 전념하며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
[사진=스튜디오 마음C 제공]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마지막 OST로 발표되는 ‘너의 세상’은 청춘의 첫사랑을 추억할 수 있는 슬프고 아련한 미디움 템포의 모던록으로 세계의 마음을 사로잡은 보컬과 드라마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감을 모은다.

OST 제작을 맡고 있는 스튜디오 마음C는 “앞서 발매된 OST 파트 1 ‘스타라이트(Starlight)’가 청춘의 주제가였다면 OST 파트 9 ‘너의 세상’은 첫사랑을 추억하는 곡이다. 드라마 내에서뿐만 아니라 곡을 듣는 팬들의 과거의 추억을 소환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너의 세상’을 마지막으로 청춘들의 사랑과 우정을 담았던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의 막이 내린다”고 25일 밝혔다.

한편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 시대에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다. 배우 김태리, 남주혁, 김지연(보나), 최현욱, 이주명 등이 출연하며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된다.

기타와 드럼 사운드가 인상적으로 울려 퍼지며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너의 세상’은 오는 27일 오후 6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