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서류접수 시작
상태바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서류접수 시작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3.2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롯데건설이 개최하는 기술혁신 공모전이 시작됐다. 

하석주 대표이사가 이끄는 롯데건설은 28일부터 제2회 기술혁신 공모전 서류 접수를 시작했다. 다음달 30일까지다. 기술혁신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이면 누구나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 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5월 처음으로 진행한 이 공모전을 통해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기술을 발굴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총 190건의 응모 기술 중 5개의 우수기술을 선정하여 기술 개발 및 현장 적용을 지원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에바 기업과 스마트 전기차 충전 기술 시범 단지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 통합 관리 플랫폼 구축 및 기술사업화도 추진 중이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이번 공모전 모집분야는 ▲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 품질/안전 향상 ▲ 원가절감 ▲ 디지털전환(DT)/탈현장 건설방식(OSC)로 나눠진다. 5월 서류 평가를 통해 15개 기술을 선정하고, 6월 발표평가를 거쳐 6월 말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친환경/신재생 에너지와 DT/OSC 분야의 모집을 강화하고, 스타트업 우대를 통해 상생 협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동시에 확보한다는 게 롯데건설의 목표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15개 기술에 대해 대상(2000만 원)부터 장려상(300만 원)까지 총 94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다. 선정된 우수기업(대상~동상)에게는 정기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롯데건설 테스트베드 현장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공모전에 예상을 뛰어넘는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다. 2022년도에는 지난 1회 공모전 대비 입상 기술의 상금과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며 "이와 같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