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25 (목)
CGV·경기콘텐츠진흥원·KT, 2년째 다양성 영화 지원 협력
상태바
CGV·경기콘텐츠진흥원·KT, 2년째 다양성 영화 지원 협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3.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 CGV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기콘텐츠진흥원, KT와 함께 다양성 영화의 상영 기회를 늘리고, 관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

CGV는 "'2022 경기인디시네마 CGV·KT 상영 연계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성 영화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CGV와 경기콘텐츠진흥원, KT는 해당 사업을 통해 2021년에 ‘좋은 사람’, ‘종착역’, ‘십개월의 미래’, ‘아워 미드나잇’, ‘싸나희 순정’, ‘홈리스’ 등 6편의 상영을 지원한 바 있다.

CGV는 오는 5월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다양성 영화 1~2편에 대한 다양한 상영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먼저, CGV용산아이파크몰, 압구정, 인천, 광주터미널, 대전, 서면, 대구아카데미, 평촌, 천안 등 전국 18개 극장에서 최소 1주일, 매일 2회차 이상 상영할 예정이다. 이 중에서 최소 50%는 프라임타임에 편성해 상영함으로써 더 많은 관객들이 다양성 영화를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진=CJ CGV 제공]
[사진=CJ CGV 제공]

 

또한, 개봉 마케팅을 돕기 위해 CGV 스크린 및 모바일 앱 광고를 지원하고, 서프라이즈 쿠폰 프로모션 등을 통해 관객에게 무료 관람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관객이 관람한 다양성 영화에 대한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굿즈 이벤트도 지원할 예정이다. KT에서는 올레 tv와 시즌(seezn)을 통해 극장 개봉 후 상영 지원을 이어간다.

CGV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순제작비 10억원 이하의 장편 국내 다양성 영화 및 영화진흥위원회 독립예술영화 인정을 받은 작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장르 및 주제, 소재 제한은 없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3월 공모에서는 5월부터 7월까지 개봉하는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단, 제작사와 배급사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이미 개봉한 작품이나 개인은 지원 불가능하다.

지원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공모 정보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및 경기영상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광진 CGV 편성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다양성 영화 상영연계 지원 사업을 통해 관객들이 보다 많은 다양성 영화를 접했으면 한다”며 “CGV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국영화 발전에 기반이 될 수 있는 다양성 영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