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1:00 (금)
청호나이스, 정수기 이어 공기청정기도 '언택트'
상태바
청호나이스, 정수기 이어 공기청정기도 '언택트'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3.2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작년 6월, 국내 최초로 언택트 정수기를 선보인 청호나이스가 이번에는 언택트 기능을 적용한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청호나이스는 "넓은 공간도 강력하게 청정할 수 있는 중·대형 공기청정기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공기청정은 물론 살균도 가능한 듀얼케어시스템으로 ▲프리필터 ▲기능성 미디엄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를 통해 큰 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걸러낸다. 오염된 공기는 전면흡입 외 하부흡입도 가능해 바닥먼지까지 케어할 수 있다.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다중이용 시설에서 주로 사용되는 중·대형 제품 특성을 감안, 터치 없이 사용 가능한 언택트 기능을 적용했다. 언택트 사용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하며 제품 상단 조작부 언택트 버튼에 손가락을 약 3cm 근처로 가져가면 인식한다. 주로 사용하는 6가지 기능(전원, 청정, 풍량, 풍향, 조명, 살균)에 적용했으며, 언택트가 아닌 기존처럼 버튼을 직접 누르는 방식 사용도 가능하다.

특히, CA인증(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마크)은 물론 미세먼지센서 CA인증까지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1.0센서와 가스센서를 적용, 실내공기질을 4단계의 색상변화로 표시해준다. 또한 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시켜 실내 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표준사용면적 48형 모델의 경우 CO₂센서가 추가로 적용돼, 실내 공기 중에 있는 이산화탄소 농도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현재 수치를 알려준다. 사용자가 적절한 시기에 환기를 할 수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학교용 CA인증까지 추가로 획득해 학교용 공기청정기로 최적화된 사양을 보유했다.

청호나이스는 "터치 없이 사용하는 언택트 기능 탑재로 접촉에 의한 감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학교용 CA인증까지 획득해 학교, 학원, 사무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사용하기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