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대만도 강타, 카카오게임즈 오딘 출시 5시간만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상태바
대만도 강타, 카카오게임즈 오딘 출시 5시간만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3.2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지난해 국내 게임계를 뒤집어 놨던 카카오게임즈 신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 태풍이 대만까지 강타했다.

조계현 대표의 카카오게임즈는 29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이 인라 대만 시장에 정식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와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지 서비스명 ‘오딘: 신반(奥丁: 神叛)’으로 대만 지역에 출시된 오딘은 ▲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처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 로딩 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대만 지역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오딘은 정식 출시 하루 전인 28일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바로 등극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또 이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지 이용자들을 위해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를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아이템이 포장된 ‘로키의 상자’ 및 ‘주문서 상자 1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오딘은 지난 1월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 참가해 현지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고 이어지는 2월 현지 CBT를 진행하며 대만 시장 공략의 첫 발을 내디뎠다. 테스트 기간 중 그래픽, 연출, 스토리 전투 등 게임을 구성하는 대다수의 요소에서 호평을 받았고, 사전 캐릭터 및 서버 선점 이벤트에도 예상을 상회하는 인원이 몰리며 서버를 긴급 증설하기도 했다.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에 대한 정보는 대만 현지 공식 홈페이지와 대만 ‘오딘’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