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2 (금)
공단기 '후불제 프리패스' 첫선, 가난한 공시생 위한 대안 될까?
상태바
공단기 '후불제 프리패스' 첫선, 가난한 공시생 위한 대안 될까?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4.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공무원 시험 업계에서 유일하게 먼저 배우고 나중에 결제하는 ‘후불제 프리패스’를 기간한정으로 선보인다. 

1일 공단기는 "4월 18일까지 기간한정으로 운영하는 '후불제 프리패스'는 결제 전 수강이 가능한 게 특징"이라며 "강의를 먼저 수강한 후, 수강이 종료된 1개월 뒤부터 수강료를 8개월 동안 분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당장 비용 결제가 부담스러워 공무원 시험 준비를 망설인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후불제 프리패스'는 내년 6월까지 수강 가능한 ‘23대비 프리패스’와 2024년 6월까지 수강 가능한 ‘24대비 프리패스’로 나뉜다. ▲9급 전 직렬, 전 과목 무제한 수강권 ▲모의고사 X 합격예측 풀서비스 ▲노량진 학원 라이브 강의 수강권 ▲영어 기초 프로그램 ▲AI TUTOR STELLA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제공]
[사진=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제공]

공단기 파트너사인 위윈(WEWIN)에서 심사를 진행한 후, 심사 합격 시 수강 가능하다. 수강료 납부는 수강 종료 후 분납할 수 있으며, 후불 결제로 수강 신청 시 납부해야 할 수강료 및 결제 정보는 위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금융기업과 빅테크 기업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후불제 서비스를 에스티유니타스가 선보이게 됐다”며 “그동안 신용카드 결제가 부담스러워서, 또는 당장 경제적인 부담이 걱정돼 공부를 미뤄왔던 수험생에게 또 다른 결제 옵션이 된 만큼, 더 많은 수험생들에게 교육을 먼저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