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이랜드 CSR, '재택치료 응원키트' 나눔 봉사 진행
상태바
이랜드 CSR, '재택치료 응원키트' 나눔 봉사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0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이랜드재단에서 재택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가정을 돕기 위해 응원키트 제작과 기부에 나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했다.

이랜드그룹은 "지난달 29일과 30일 양일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택치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응원키트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이랜드그룹 임직원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이랜드재단 사옥에서 재택치료에 필요한 ‘코로나19 응원키트’를 제작하고, 전국 저소득층 한부모, 다문화 1500개 가정에 배송하는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사진=이랜드재단 제공]
[사진=이랜드재단 제공]

 

이랜드재단에서 제작해 지원한 ‘코로나19 응원키트’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자가관리, 재택치료 등이 확대되는 가운데 비상약 구입이 어렵고 건강 및 면역력 관리가 어려운 저소득층 한부모, 다문화가정에게 가장 시급한 물품으로 구성된 나눔 패키지다.

△의약품(감기약, 비타민) △자가진단키트 △건강식품 △화장품 △여성용품 △생필품 등으로 구성했으며, 이랜드재단 및 이랜드켄싱턴앤리조트 임직원 모금을 통한 기부금과 유한양행, 대원제약, 일동제약, 비타민엔젤스, 유유제약, 이엔엘 인터내셔널, 행복한나눔, 굿윌스토어, 기빙플러스, 지파운데이션, 퓨어네이처 등 다양한 기업 및 단체의 기증품으로 구성됐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재택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건강관리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진행하게 된 것”이라며 “여러 기업과 단체 및 그룹 임직원 봉사자분들께서 뜻을 모아 함께 동참해 주심에 그 의미가 더해졌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그룹은 지난해 임직원과 함께한 천사박스 나눔 캠페인을 통해 저소득층 한부모 1004개 가정에 총 7억 원 상당의 천사박스를 전달한 바 있으며, 사랑의 장바구니 등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소외 이웃을 돕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