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3 18:02 (토)
추성훈, 고알레... 바디프랜드가 스포츠를 활용하는 법
상태바
추성훈, 고알레... 바디프랜드가 스포츠를 활용하는 법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4.0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바디프랜드가 스포츠 업계와 스킨십을 늘리며 바디프랜드만 가지고 있는 오리지널 기술 알리기에 집중하고 있다.

몸을 많이 쓰는 스포츠 선수에게 컨디션 조절, 건강 관리는 필수라는 점에서 바디프랜드는 오래 전부터 적극적으로 스포츠마케팅을 펼쳐왔다. 

바디프랜드의 스포츠 사랑은 201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바디프랜드는 업계 최초로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전속 모델로 계약하며 화제를 모았다. 추성훈의 도전정신과 남성미, 강인함, 세련된 패션 감각 등이 맞아 떨어졌다. 추성훈은 이후 7년여간 바디프랜드 모델로 활약하며 직접 안마의자를 사용하고 피드백을 남기는 등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추성훈.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이러한 인연은 현재 진행형이다. 바디프랜드는 지난달 26일 2년 만에 복귀전을 치른 추성훈을 공식 후원하며 의리를 지켰다. 추성훈은 원챔피언십 원 엑스(One X) 라이트급 경기에서 아오키 신야를 상대로 2라운드 1분 50초만에 TKO 승리를 거두고 바디프랜드를 향한 고마움을 표했다.

작년부터는 세계적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는 ‘비 더 레전드(Be The Legend)’ 광고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축구 선수 손흥민과 프로게이머 페이커, 골프 감독 박세리 등 각 분야의 ‘전설’로 꼽히는 이들이 모델이다. 월드클래스 스포츠 스타 3인처럼 ‘바디프랜드와 함께 레전드가 되어라’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모델을 통한 마케팅뿐만 아니라 실제 스포츠업계와의 소통도 늘리고 있다.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안마의자를 기증한 것이 대표적이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7월 도쿄올림픽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안마의자 15대를 기증했다. 이후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남자 펜싱 김정환, 유도 조구함, 근대5종 전웅태 선수 등이 고된 훈련 중 틈틈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사용하며 컨디션을 조절했다고 밝혀 주목을 받았다. 

지난 2월 막을 내린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쇼트트랙 김아랑 및 김동욱,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차민규, 스노보드 이상호, 크로스컨트리 이채원, 프리스타일 스키 장유진 등 여러 국가대표 선수들과 인터뷰를 추가적으로 공개하기도 했다. 스트레칭 모드, 요가 모드, 멘탈마사지, 심상마사지 등 바디프랜드의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들이 훈련에 도움이 됐다고 한다.

최근에는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축구전문 유튜브 채널 고알레(Goale)와 협업, 예능형 축구 콘텐츠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호 고알레 대표가 12명의 현역 프로선수들과 1대1로 슈팅, 헤딩경합, 골넣기 등 다양한 대결을 펼치고 총 12번의 대결 중 4회 이상 이호가 승리할 경우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의 쇼파형 안마의자 '아미고' 1대를 증정한다.

이호와의 대결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들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서 마사지를 받고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현재 6편까지 제작된 바디프랜드X고알레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는 100만을 훌쩍 넘겼다. 전·현직 국가대표들의 대결 매치가 메인 콘텐츠지만, 운동 전후로 안마의자를 받을 때 선수들이 내뱉는 ‘찐반응’도 웃음 포인트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개개인 고유의 기술력을 가진 선수들의 날렵하고 활동적인 모습들을 바디프랜드의 건강한 이미지와 연계, 바디프랜드의 제품 기술력, 마사지 프로그램 등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해 고알레와 손을 잡게 됐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사명을 꾸준히 실천하고자 지난 5년간 800억 원, 작년 한 해에만 200억 원 이상 연구개발비를 들였다. 특히 2016년 3월 ‘메디컬R&D센터’라는 연구개발 조직을 설립해 안마의자를 통한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하고,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을 연구개발 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메디컬R&D센터에서는 정형외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각 분야 뛰어난 전문의 및 의공학자 등이 포진한다.

의사들이 연구원으로서 마사지 모듈의 구조를 연구하고 전문 지식을 접목해 ‘닥터스 코딩’이라 불리는 마사지 프로그램 로직을 직접 개발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오리지널스(Bodyfriend Originals)’로 불리는 바디프랜드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에 차별성을 두고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스포츠업계와 여러 활동들은 바디프랜드의 가치를 알리는 좋은 창구가 됐다. 건강이 곧 실력이 되는 스포츠 선수를 후원하고 모델로 발탁해 다양한 스토리를 전하면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로 건강을 챙기시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는 평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을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국가대표 선수들과 바디프랜드는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다. ‘바디프랜드 오리지널스’를 많은 분들께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업계와의 콜라보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