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권은비, 당당하게 펼쳐낸 무지갯빛 '컬러' [SQ현장]
상태바
권은비, 당당하게 펼쳐낸 무지갯빛 '컬러' [SQ현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0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글 김지원 · 사진 손힘찬 기자] 가수 권은비가 두 번째 미니 앨범 '컬러'로 다채로운 가능성을 펼쳐낸다.

4일 오후 권은비 두 번째 미니 앨범 '컬러(Colo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됐다. 이날 권은비는 "이번 앨범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들어주시면 좋겠다. 한층 성숙한 모습과 다채로운 매력을 많이 담았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권은비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컬러’는 권은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채로운 색들을 보여주는 앨범이다. 한층 성숙해진 음악적 색깔을 선명히 드러냄과 동시에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존재 자체로 다채로운 아티스트 권은비의 면모를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타이틀곡 ‘글리치(Glitch)’는 ‘작은 결함, 일시적 오류’라는 사전적 의미의 단어로, 어떠한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불완전하다고 인식되는 시선을 깨고 온전한 나로 당당히 나아가 ‘나만의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자기 존중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권은비는 타이틀곡에 대해 “이 노래를 듣자마자 ‘내 거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녹음실에서 이 노래를 듣고 궁금증이 많았다. 신비롭고 몽환적이었다”고 밝혔다.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보깅이라는 장르에 처음 도전했다. 덕분에 퍼포먼스가 더 다채롭고 화려해졌다. 안무 포인트들이 많으니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또 "보깅 안무를 남몰래 배운 적 있었다. 단체반으로 배우러 갔다. 배운 지 몇 개월 안 돼 실력은 아직 중간 정도"라고 밝히기도.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권은비는 수록곡 '오프(OFF)'의 작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늦은 밤, 불 꺼진 방안, 삶의 고단함과 상처로 인한 수많은 생각으로 불면의 밤을 보내는 나에게 내 자신이 직접 건네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권은비는 "활동을 하면서 잠에 못 드는 날들이 종종 있지 않나. 그럴 때마다 곡을 써 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면서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글리치'와 권은비가 작사한 '오프(OFF)' 이외에도 격정적이고 고혹적인 분위기의 ‘마그네틱(Magnetic)’과 이와 정반대 무드인 자전적 가사와 청량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 ‘컬러스(Colors)’, 한 편의 영화 속 주인공을 연상케하는 따뜻한 선율의 ‘우리의 속도’ 등 수록곡을 통해 권은비의 다양한 음악 색이 담겼다.

 

[사진=스포츠Q(큐) DB]
[사진=스포츠Q(큐) DB]

 

이날 권은비는 "어떻게 하면 진짜 권은비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결점이 많지만 그 결점마저 매력적이고 당당하다는 메시지를 꼭 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권은비는 이번 앨범의 다채로운 색깔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사실 열정적인 빨간색을 좋아하지만, 이번 앨범은 무지개색으로 기억되면 좋겠다"며 "'권은비가 이런 것도 해?'라고 생각하시면 좋겠다. 이번 활동을 통해 저 권은비라는 사람에게 다채로운 매력이 있다는 걸 많은 대중분들께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권은비만의 색깔을 담은 두 번째 미니 앨범 '컬러'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타이틀곡 '글리치'로 음악방송 활동을 이어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