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 건기식 'GMP' 인증 획득
상태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 건기식 'GMP' 인증 획득
  • 김의겸 기자
  • 승인 2022.04.0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지난해 12월 준공한 ‘천안 2공장’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전문제조업으로서 신규 영업허가 및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인증을 받았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6일 "건기식 GMP는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건기식을 제조하도록 하기 위한 기준이다. 건기식제조업 허가를 받은 영업자가 제조 시설 및 설비를 갖추고 품질, 제조, 위생관리를 위한 기준서를 마련해 이를 적용하고 있음을 식약처가 인정하는 제도를 말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기존에 생산하던 특수의료용도식품 외 건기식으로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로 하는 니즈를 더욱 세분화해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공]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공]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품질 우선주의 실현을 위해 천안 2공장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 인증을 완료했으며,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FSSC 22000)과 할랄(Halal) 등 주요 품질인증 역시 순차적으로 획득할 예정이다. 또 천안 2공장은 업계 최고의 품질 수준 및 제조 역량 확보를 위해 제조 현장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고, 지능형 공장 구현을 위해 스마트 HACCP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이번 GMP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천안 2공장을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 생산기지로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품질과 제조 과정에 대한 고객 신뢰 확보를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