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위메이드, 동서대학교에 10억 가량 암호화폐 위믹스 기부 의미는?
상태바
위메이드, 동서대학교에 10억 가량 암호화폐 위믹스 기부 의미는?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4.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위메이드가 위믹스를 통한 대학교 기부를 확대하며 인재 양성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장현국 대표의 위메이드는 11일 “동서대학교와 암호화폐 기부 협약식을 체결하고 10억 원 가량 상당의 암호화폐 위믹스(WEMIX)를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협약식은 지난 8일 위메이드 본사에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와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10억원 상당의 위믹스를 동서대학교에 기부하고, 동서대학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학술 활동의 발전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특히 동서대는 SW중심대학사업단의 교육프로그램 및 자체 개발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에 위믹스 암호화폐를 활용해 메타버스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더불어 발전 기금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 등 양측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발전 방안까지 고민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암호화폐 기부는 최근 전 세계적인 추세이며 미국 유명 대학 및 프랑스 문화재 복원 등 전 세계 각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은 “동서대는 국내 최고의 문화콘텐츠 특성화 대학으로 최근에는 IT 및 인공지능, 암호화폐 기술과 문화콘텐츠를 융합해 초실감 문화콘텐츠 특성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위메이드가 게임과 블록체인을 연계하는 글로벌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은 동서대가 추구하는 IT와 융합된 문화콘텐츠 특성화와 일치된 방향을 가진다. 동서대의 메타버스 플랫폼에 위믹스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년 전 지스타에서 마스크를 기부하면서 시작된 인연이 위믹스 기부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모든 분야를 혁신할 블록체인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데 위메이드는 지속적으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연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에 연내 100개의 게임 온보딩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