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새앨범] 밴드 SURL(설) 첫 정규 앨범 수록곡 한바퀴 선공개 '휘감는 기타리프와 몽환 보이스 조화'
상태바
[새앨범] 밴드 SURL(설) 첫 정규 앨범 수록곡 한바퀴 선공개 '휘감는 기타리프와 몽환 보이스 조화'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2.04.1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대망의 첫 정규앨범 발매를 준비 중인 밴드 SURL(설)이 오늘 수록곡 일부를 선공개한다.

11일 엠피엠지뮤직 측은 "SURL(설)이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첫 정규앨범 'of us[의 수록곡 '한바퀴'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한바퀴는 지나간 일을 떠올릴 시간도 없이 반복되는 바쁜 일상 속에서 문득 떠오른 즐거웠던 추억과 기억 속으로 뛰어든 화자의 모습을 담아낸 곡이다.

실제 이 곡은 이전 SURL(설)이 들려주던 몽환적이고 감성적인 연주와 보컬을 몇 배 더 강화하면서 듣는이를 훨씬 더 깊게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특히 귀를 휘감는 기타 리프와 함께 이어지는 보컬 설호승의 보이스컬러를 주목할 만하다.

[사진=엠피엠지뮤직 제공]
[사진=엠피엠지뮤직 제공]

 

SURL(설)의 정규 앨범 'of us'는 올해 발매를 앞두고 있다. 첫 정규 앨범 명 of us를 인용한 ‘preview of us’라는 타이틀의 단독 공연도 함께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 관계자는 "오늘 발매될 ‘한바퀴’는 물론 1집에 수록될 다수의 곡을 프리뷰 공연 preview of us에서 가장 먼저 들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밴드 SURL(설)은 최근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음악 마켓이자 축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SXSW)에 초청돼 좋은 활약을 펼쳤다. 또한 보컬 설호승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스물다섯 스물하나’ OST에도 참여하며 이름을 알렸다.

한편 SURL(설)은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preview of us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