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9 16:33 (화)
SK매직,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제품·공간' 2관왕
상태바
SK매직,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제품·공간' 2관왕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1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이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2022’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SK매직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제품 부문과 공간 부문, 총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에 따르면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한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는 지난 2월 출시 제품으로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생산-포장-사용 단계 모두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전면 적용했으며, 정수기 본체는 물론 제품 내·외장 모두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했다. 

공간 부문에서는 지난해 SK매직이 고객 경험(CX: Consumer eXperience)을 강화하기 위해 선보인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이 수상했다. 제품 판매 공간이 아닌 브랜드 체험공간인 만큼 새로운 콘셉트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재정립하는 한편, 고객이 보다 자유롭고 편안한 환경에서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했다.

SK매직 관계자는 “기술과 디자인 모든 부문에서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원하는 방식으로 제공하는 ‘생활구독’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