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언다잉' 3분기 내 재한글화 출시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언다잉' 3분기 내 재한글화 출시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4.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감동적인 스토리를 품은 좀비 생존 게임 ‘언다잉(Undying)’을 재한글화해 출시한다. 

한영운 대표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14일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배니멀스에서 개발하고 스카이스톤 게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언다잉(Undying)’의 정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3분기 내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언다잉은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주인공이 죽기 전 자식과 보내는 마지막 시간을 다룬 오픈월드 생존 게임으로 지난해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게임이다. 스토브는 언다잉의 뛰어난 게임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 유저들이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원문을 기준으로 게임 내 모든 스크립트를 전면 재한글화 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언다잉은 자칫 단순해 질 수 있는 생존 게임에 모성애를 기반으로 한 절박함과 내러티브를 더해 MWU 베스트 인디게임 어워드, 골든티 베스트 인디게임 어워드 등 다양한 행사에서 호평 받았다. 유저들은 언다잉 세계에서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엄마’가 돼 자신과 아이를 좀비와 허기 등의 위험으로부터 지켜내는 동시에 자신이 죽은 후 아이가 홀로 살아갈 수 있게 생존 방법과 아이템 파밍 등의 방법을 가르쳐줘야만 한다.

스토브는 언다잉의 정식 출시까지 유저들이 게임에 더욱 많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또 게임의 정식 출시에 맞춰 쿠폰을 제공하고 할인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언다잉은 기존 생존 게임들과는 다르게 게임 내 가족애를 추가하며 처절한 생존 과정에서 모자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면을 선보인 작품”이라며 “더 높은 수준의 언다잉 한글화를 기다리고 있었던 게임 팬들에게 보다 깊은 감동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으니 정식 출시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