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50 (금)
공영홈쇼핑 공익사업,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MOU
상태바
공영홈쇼핑 공익사업,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MOU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과 전국 15개 경제진흥원이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해 뜻을 모았다.

공영홈쇼핑과 전국 경제진흥원을 대표하는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는 15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통한 코로나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돕고 소상공인, 벤처,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공사업단을 발족해 본격적인 공익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왼쪽)와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소상공인제품 온라인(TV, 라이브커머스) 비대면 판로지원 △ 전통시장 소상공인 활성화 지원사업 △ 공익적 무료광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1회성 단순지원이 아닌 상품화 코칭, 마케팅 지원, 판매지원 등 유통 전반의 통합지원이다.

사업은 이달부터 실시된다. 관련 비용은 공영홈쇼핑이 자체 공익예산을 편성해 투입한다. 또한 전국 지역 소상공인, 벤처, 중소기업 등을 찾아가 사업설명회 및 상담회를 열어 사업에 대한 정보제공 및 참여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뜻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공영홈쇼핑이 공공판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상생의 선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