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7 21:35 (일)
코웨이 정수기 '나노트랩 필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 획득
상태바
코웨이 정수기 '나노트랩 필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 획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 나노트랩 필터가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나노트랩 필터 및 직수형 정수기가 미국수질협회 WQA(Water Quality Association)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미국수질협회 WQA는 물 처리 산업에 대한 국제 인증 협회로서 각종 수 처리 설비의 성능 및 안전성에 대한 규격과 인증을 담당하는 비영리 기관이다.

 

[사진=코웨이 CI]
[사진=코웨이 CI]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노블 정수기 및 아이콘 정수기에 탑재된 나노트랩 필터 3종과 직수형 정수기 26개 제품이다. 해당 필터 및 정수기는 0.5~1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플라스틱 제거율 99%로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미세플라스틱의 환경 오염과 인체 유해성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NSF미국위생협회는 미세플라스틱을 신규 유해 물질로 지정하고 지난 2021년 NSF/ANSI 401(음용수 속 잔류하는 의약품, 내분비계교란물질 등 신종 오염물질 제거성능 인증) 인증 항목에 추가했다. 이에 코웨이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음용수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 나노트랩 필터 및 직수형 정수기는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외에도 잔류 의약품 및 환경호르몬, 유해 중금속 등 총 94종 유해 물질에 대한 정수 성능을 인증받고 있다. 이는 국내 직수 타입 정수기 중 최다 인증 항목이다.

또한 코웨이 정수기는 WQA로 골드 실(Gold Seal)인증을 통해 제품 안전성까지 입증받고 있다. 정수 성능은 물론이고 물이 닿는 모든 부품에서 약 200가지의 유해·독성물질 불검출에 대한 안전성과 제품의 구조적 완전성 시험까지 까다로운 조건의 규격을 통과해야 하는 인증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다양한 오염원으로 발생하는 신규 유해 물질에 대해 국내외 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 정수기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국내외 인증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