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42 (목)
CJ온스타일, 홈쇼핑 최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상태바
CJ온스타일, 홈쇼핑 최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온스타일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홈쇼핑 업계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

CJ온스타일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부문에 TV홈쇼핑 채널 플랫폼 디자인을 출품해 홈쇼핑사로써는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독일 IF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손꼽히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 57개국에서 1만 건이 넘는 출품작이 접수돼 역대 최다 출품 수를 기록하는 등 경쟁이 뜨거웠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시청자들에게 TV와 모바일의 경계를 허물고 플랫폼간 일관성 있는 감성을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이를 위해 TV 화면에 모듈형 레이아웃을 적용해 중요 정보가 직관적으로 인지되게끔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엇보다 일방향 판매 중심일수 밖에 없는 TV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는 ‘라이브톡’ 기능을 더해 시청자들이 능동적으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시도한 점 등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여겨진다"고 전했다.

박승표 CJ온스타일 TV커머스사업부 경영리더는 "국내 디자인 시상식인 ‘아이어워즈 2021’와 ‘앤어워드 2021’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이번 ‘IF어워드’까지 석권하면서 국내외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TV뿐 아니라 전 채널에서 고객들의 쇼핑 경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디자인 및 사용자환경을 지속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