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8:55 (수)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 코리아 탑 어워즈 5연속 'CEO 부문' 수상
상태바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 코리아 탑 어워즈 5연속 'CEO 부문' 수상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4.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최철홍(65) 보람그룹 회장과 보람상조가 '코리아 탑 어워즈(KOREA TOP AWARDS)'에서 각각 5, 6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최철홍 회장은 21일 서울 밀레니엄호텔에서 열린 제11회 코리아 탑 어워즈에서 ‘공감경영 나눔실천 CEO 부문’을 수상했다. 보람그룹은 ‘명품 브랜드 부문’ 대상을 탔다. 각각 5, 6년 연속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국내 산업 경제를 이끌며 책임경영으로 정의로운 사회 형성에 앞장서는 CEO와 기업을 포상하기 위해 제정됐다.

최 회장은 ‘고객중심 나눔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 사업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았다. 평소 ‘남과 같이 해서는 결코 남 이상 될 수 없다’는 신념으로 ▲상조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실시 ▲국내 최초 ‘링컨 콘티넨탈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서비스 도입 ▲국내 최초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국내 최초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국내 최초 사이버추모관 ·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을 시행, 선진 상조문화를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사진=보람그룹 제공]
[사진=보람그룹 제공]

최철홍 회장은 사회적 책임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매년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 스포츠 영역으로 사회공헌(CSR)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보람상조 사회봉사단과 보람할렐루야 협업으로 상조업계 최초의 스포츠 봉사단 ‘B.L.P(Boram Life Ping-pong) 봉사단’을 설립,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과 탁구용품 전달 행사 등 영역 구분 없는 사회공헌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보람그룹 직영 장례식장이 위치한 충남 천안 지역 무료급식소, 요양병원, 요양원 등에 사과 500상자를 기증하기도 했다.

보람상조는 ‘고객을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모신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32년간 상조업계를 선도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보람상조는 그 동안의 장례 노하우를 집약, 국가자격증 교육기관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등 전문 장례인력 5000여 명을 보유하는 등 업계 대표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국내 최다 고객 수(260만여 명)와 행사 진행(25만여 건) 기록을 세웠으며, 업계 최초로 선수금 1조2500억 원을 달성하는 등 1등 상조기업의 면모를 다지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는 상조사업 외에도 그룹 차원 ‘여행 · 결혼정보 · 웨딩 · 호텔 · 건설 · IT 사업’ 등을 펼치며 생활 전반에 걸친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 회장은 “지난 32년간 정성을 다해 고객을 모신 게 공감경영 나눔실천 CEO, 명품 브랜드라는 평가로 돌아와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춰 사랑과 감동을 실현하고,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추모관’ 건립 등 서비스 등을 추진하며 글로벌 상조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