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대상 CSR, 종로구 취약계층에 종가집 김치 세트 기부
상태바
대상 CSR, 종로구 취약계층에 종가집 김치 세트 기부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4.2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대상이 본사 소재 서울 종로구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CSR) 일환으로 종가집 김치 세트를 서울 종로구에 기부했다.

대상은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 정욱성 종로구 복지경제국장, 박경주 복지정책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종가집 김치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에 따르면 이번에 전달된 종가집 김치 세트는 ▲포기김치 ▲백김치 ▲열무김치 ▲나박김치 ▲볶음김치 등 총 5종의 종가집 김치들로 구성됐다. 이는 종로구 동별 주민 센터를 통해 종로구 취약계층 500세대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은 "특히 세트 제작을 사회적 기업 ‘청밀’에 위탁해 장애인과 노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며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사진=대상 제공]
[사진=대상 제공]

 

대상은 지난해 11월 본사 소재지를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서 서울 종로구 인의동으로 이전하고, 종로구와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왔다. 대상은 그동안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본사를 두고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동대문구와 함께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꾸준히 개최해 왔으며, 종로구와 함께 기존 동대문구와의 사회공헌활동도 계속 이어간다는 계획을 전했다. 

이밖에도 대상은 군산, 순창, 횡성 등 전국 주요 공장과 사업장에서 청정원 임직원 봉사단을 중심으로 주부봉사단, 대학생봉사단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지역연계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은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지역 취약계층 이웃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에 보탬이 되고자 종가집 김치 나눔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상은 국내 대표 식품 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발굴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상은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06년 3월 사회공헌팀을 신설하고 푸드뱅크 식품 기부, 연말 사랑의 선물세트 제작, 청정원 바자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