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8 09:47 (목)
BBQ, 가맹점과 함께 아프리카 생활 환경 개선 지원
상태바
BBQ, 가맹점과 함께 아프리카 생활 환경 개선 지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4.2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BBQ가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 참여하는 ESG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로 아프리카 지역 주민들의 우물 개발 및 구호 식량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패밀리(가맹점)와 본사의 참여형 ESG 활동인 ‘아이러브아프리카’가 메마른 땅에 우물을 개발하는 등 선한 영향력과 희망을 길어 올리고 있다”라고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2018년 9월부터 사단법인‘아이러브아프리카’와 제휴를 맺고 아프리카 지역에 우물(식수) 개발, 생활 환경 개선, 아동·여성복지 개선 사업 등을 통해 지역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풍요로운 삶을 지원해오고 있다.

 

[사진=BBQ제네시스그룹 제공]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공]

 

‘아이러브아프리카’는 수혜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BBQ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경을 넘어 지구촌과 동행을 실천하며 기업의 ESG 경영 모토를 실현하고 있다.

BBQ는 "지난 1분기에 마련된 기금을 통해 케냐의 카지아도 카운티 지역에 깨끗한 식수 공급을 위한 우물 개발, 마카레슬럼가에 메인 수원을 공급하는 식수 탱크 설치를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제 및 생활지원 사업으로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 샤우리 모요 지역 여성들의 경제 활동을 위한 재봉틀 지원 및 교육, 키베라·아티리버슬럼가 지역의 구호식량 지원을 후원했다.

의료지원 분야에서는 지역 초등학교의 지거(Jigger) 퇴치 및 치료, 지역 의료진료소의 의료보건 지원사업 등을 전개했다. 교육 지원 사업도 전개했는데 슬럼가의 고아 및 아동 교육, 청소년을 대상으로 축구공 및 유니폼 지원 등이 이에 속한다.

BBQ 관계자는 "2018년부터 아프리카 지역의 우물 개발 및 주민들의 복지여건 개선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며 "패밀리와 본사가 모은 작은 정성이 배고픔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러브아프리카’의 기금은 고객이 BBQ 치킨을 주문하면 한 마리 당 패밀리와 본사가 각각 10원씩 총 20원씩 기부하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전달한 누적 기금은 16억 7000여 만 원에 달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