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콜마비앤에이치, 'Z세대와 교류' 메타버스 연수원 오픈
상태바
콜마비앤에이치, 'Z세대와 교류' 메타버스 연수원 오픈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2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Metaverse,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1일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가상 연수원 ‘KBH Town’을 개설하고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원 대상 직무역량 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제공]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제공]

 

이날 교육에는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를 비롯한 50여명의 직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 세종, 음성 사업장 직원들이 현실에 기반한 가상 ‘조별학습방’, ‘OX퀴즈존’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화상소통, 미니게임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콜마비앤에이치에 따르면 이번 연수에 참여한 신입 직원은 "멀리 떨어진 공간에 있으면서도 함께 모여있는 것 같은 느낌으로 연수를 받을 수 있었다"며 "특히 음성대화와 화상 기능을 활용한 양방향 참여형 교육이 흥미롭고 만족스러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 채용하는 신입사원을 비롯해 직급별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에 익숙하지 않은 임원들도 경영진 회의, 교육 행사 등에 참여해 Z세대와의 교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공동대표는 “위드 코로나라는 뉴노멀(New-Normal)에 적응하고 새로운 환경 속에서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기 위해 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연수원을 계획했다”며 “직원들이 온전히 일에 몰입하고 일을 통해 성장하며 이 과정에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