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8:55 (수)
보람그룹 CSR 대외 공인, 2022 대한상의·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상태바
보람그룹 CSR 대외 공인, 2022 대한상의·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수상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4.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보람그룹이 ‘2022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복지·나눔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8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은 상생과 화합을 추구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공익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으로 올해로 13회째 맞았다. 

보람그룹은 29일 "최철홍 회장의 ‘고객중심 나눔경영’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 사업과 사회공헌사업(CSR)을 펼친 성과를 인정 받았다. 최 회장은 평소 ‘남과 같이 해서는 결코 남 이상 될 수 없다’라는 신념으로 경영을 이어왔다"며 "보람그룹은 ▲상조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실시 ▲국내 최초 ‘링컨 콘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서비스 도입 ▲국내 최초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국내 최초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국내 최초 사이버추모관·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을 시행, 선진 상조문화를 이끌어 왔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최다 고객 수(260만여 명)와 행사 진행(25만여 건) 기록을 세웠으며, 업계 최초로 선수금 1조2500억 원을 달성했다. 현재는 상조사업 외에도 그룹 차원 여행·결혼정보·웨딩·호텔·건설·IT사업 등 생활 전반에 걸친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사진=보람그룹 제공]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가 '2022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에서 사회복지·나눔봉사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제공]

또 지난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 매년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 스포츠 영역으로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보람상조 사회봉사단과 보람할렐루야의 협업으로 상조업계 최초의 스포츠 봉사단 ‘B.L.P(Boram Life Ping-pong) 봉사단’을 만들고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과 탁구용품 전달 행사 등 영역 구분 없는 사회공헌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 회장은 “지난 32년간 고객만을 생각하며 서비스를 펼친 것이 ‘사회복지·나눔봉사 대상’이라는 평가로 돌아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람그룹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사회공헌에 힘쓰고, ‘메타버스 활용 온라인 추모관’ 건립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