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코웨이, 정수기 수질검사 결과 '우편 대신 톡으로'
상태바
코웨이, 정수기 수질검사 결과 '우편 대신 톡으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정수기 수질검사 결과를 휴대전화로 알려주는 모바일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코웨이는 "기존 우편으로 발송하던 수질검사 성적서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된 수질검사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접수부터 성적서 수령까지 일주일가량 소요되던 기간이 약 3일 이내로 짧아졌다. 특히 분석 완료 즉시 시험 결과서가 발급돼 검사 당일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모바일에서 수질검사 결과를 언제든지 간편하게 확인하고 요청 시 우편을 통해 시험성적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코웨이는 정수기 방문관리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년 1회, 무상 수질검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방문관리 코디가 사용 중인 정수기의 물을 채취해 국가 공인 분석기관인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수질검사를 진행한다. 먹는 물 수질기준을 판단하는 필수 항목인 중금속 10개 항목에 대해 분석을 거쳐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공인 성적서를 발급하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 수질검사 서비스는 코웨이 정수기 사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의뢰 가능하며 코웨이 홈페이지 코웨이닷컴 및 고객센터, 방문관리 코디·코닥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코웨이는 항상 고객에게 차별화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의성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