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8:55 (수)
동아쏘시오그룹, 당뇨병학연구재단과 걷기 캠페인
상태바
동아쏘시오그룹, 당뇨병학연구재단과 걷기 캠페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5.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당뇨병 환자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아쏘시오그룹과 당뇨병학연구재단은 지난 12일 경상북도 경주시 화백컨벤션센터에서 6.5km 걷기 캠페인’ 기념 행사를 벌였다. 

캠페인에는 원규장 당뇨병학연구재단 이사장, 백세현 대한당뇨병학회 회장, 김영설 동아에스티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당뇨병의 진단 기준 중 하나인 당화혈색소를 6.5% 미만으로 유지하자는 목표를 숫자에 담았다. 또 당뇨병 환자들에게 걷기 운동의 중요성 인식과 동기를 부여하고자 했다.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지난 10일 시작된 이번 사회공헌(CSR) 활동은 새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대상은 당뇨병 환자와 가족 및 일반인이다. 걸음 기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다운로드받아 일상 생활 속에서 측정된 걸음을 6.5km 걷기 캠페인을 선택해 기부하면 된다.

모금된 기부금은 당뇨병학연구재단을 통해 소외된 계층 당뇨인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지난해 5월, 11월에 실시한 6.5km 걷기 캠페인에는 목표보다 316% 많은 약 39억보의 걸음이 기부로 이어졌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당뇨병은 지속적인 관리와 규칙적인 생활, 운동이 중요한데 이번 6.5km 걷기 캠페인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이 건강을 되찾고 걸음도 기부하길 바란다”며 “당뇨병 환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