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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판매량 27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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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커피머신 얼음정수기' 판매량 270% 증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13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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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얼음 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판매량이 훌쩍 뛰었다.

청호나이스는 "얼음 나오는 커피머신 '청호 에스프레카페' 제품 판매가 전년 동기간(1~4월) 대비 27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캡슐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기능을 모두 담고 있는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으로, 2014년 청호나이스가 휘카페라는 브랜드명으로 최초 출시한 이후 2021년 브랜드명을 '에스프레카페'로 변경했다.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브랜드명을 변경하며 커피 추출 모듈과 디자인 등에도 변화를 주어 2세대 제품으로 변신에 나섰다. 그 결과 '에스프레카페' 제품은 2020년 대비 21년 2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이뤄냈고, 올해는 홈카페 문화 확산 및 작년 11월 신설된 커피사업 부문 활동 등에 힘입어 동기간(1~4월) 기준 21년 대비 22년 판매가 무려 270% 이상 늘었다.

청호나이스는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 팬데믹과 커피값 인상 등에 따른 홈 카페 문화 확산으로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올해 더욱 주목받았고 판매 상승으로도 이어졌다"며 "RO 멤브레인 필터로 걸러낸 깨끗한 물로 추출한 이탈리아 로스팅 커피의 맛과 향, 그리고 아이스커피를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기능적 장점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4월 기존 커피캡슐 6종에 더해 세계 3대 커피 중에서도 커피 맛이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100%'를 출시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커피머신 브랜드 이미지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1분기 판매 호조에 힘입어 당초 세운 연간 판매 목표를 전년 대비 2배에서 3배 증가로 수정했다. 현재 청호나이스 커피머신은 얼음정수기와 캡슐커피머신이 결합된 '청호 에스프레카페'가 용량, 사이즈에 따라 4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됐고, 얼음정수기 기능은 없는 커피 전용 머신 '이탈리아나' 제품 1종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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