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4 23:31 (금)
교원그룹X하나은행 '아이부자카드', 어린이 경제 관념 '쑥쑥'
상태바
교원그룹X하나은행 '아이부자카드', 어린이 경제 관념 '쑥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교원그룹이 어린이들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돕고자 하나은행과 손잡고 ‘아이부자카드’를 출시한다.

교원그룹은 "교육브랜드 구몬학습과 아이캔두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아이부자카드’를 출시한다. 지난 3월 하나은행과 체결한 키즈 금융 교육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한 첫 프로젝트"라고 17일 밝혔다.

교원그룹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 교육 브랜드 ‘구몬학습’과 ‘아이캔두’는 아이 스스로 경제 관념을 키우고, 용돈 관리를 통해 건전한 소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아이부자카드를 제작했다.

 

[사진=교원그룹 제공]
[사진=교원그룹 제공]

 

아이부자카드는 아이부자앱에서 모은 용돈을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다. 부모와 약속한 독서, 심부름, 집안일 돕기 등의 활동을 완료한 후 인증샷을 찍어 부모에게 전송하면 용돈을 받아 계획성 있는 소비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교원그룹은 아이부자카드를 통해 경제관념 형성 외에도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자 학습 목표량을 설정하고, 목표 달성 시 보상으로 용돈을 지급 받아 소비 생활을 할 수 있다.

교원그룹은 각 브랜드 별 아이부자카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구몬학습 아이부자카드는 5월 16일 선 출시하고, 아이캔두 아이부자카드는 6월 중순 출시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부모와 함께 세운 학습 목표를 달성하고, 목표 달성 시 합리적인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보다 실용적인 금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그동안 교원그룹이 축적한 교육 노하우를 기반으로 학교 공부부터 경제 공부까지 올바른 자녀 교육을 돕기 위한 유익한 서비스 제공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