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9 17:59 (목)
공영홈쇼핑,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공영홈쇼핑,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본격 추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1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공영홈쇼핑이 온라인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을 통해 전국 15개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공영홈쇼핑은 "1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별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온라인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달 체결한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각 지역에 위치한 중소·벤처기업을 돕고, 공공판로로서의 역할과 함께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사진=공영홈쇼핑 제공]

 

공영홈쇼핑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총 35개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하고, TV 홈쇼핑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1:1 상품코칭 등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TV 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기업별 TV 홈쇼핑 영상 제작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내달 3일까지 지역별 경제진흥원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대상 기업은 내달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장애인·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약자 기업을 위한 판로 지원 사업에도 나선다. 총 5개 업체를 선발하는 지원 사업이 현재 진행 중이며, 하반기 중 TV 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벤처 창업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10개 기업을 선정해, 상품 개발 지원금 및 TV 홈쇼핑 무료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공모전은 22일까지 중소기업유통지원 포털사이트 ‘판판대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 팀장은 “전국에 위치한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돕고 온라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무료 판매방송과 함께 TV홈쇼핑 입점 전 과정을 지원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