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18:46 (화)
용산 드래곤즈, 청년 직무 멘토링 '청춘잡담' 진행
상태바
용산 드래곤즈, 청년 직무 멘토링 '청춘잡담' 진행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5.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비대면 ‘랜선 잡담’을 시행했던 용산 드래곤즈의 직무 멘토링 활동이 올해는 대면으로 이루어졌다.

CJ CGV가 속한 용산구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활동 모임 ‘용산 드래곤즈’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청년들을 위한 현직 선배들의 직무 멘토링 ‘청춘 잡(Job)담(Talk)’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용산 드래곤즈에 따르면 이번 ‘청춘 잡담’에는 CJ CGV, 삼일회계법인, HDC현대산업개발, HDC신라면세점,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 아모레퍼시픽, 용산경찰서, 숙명여자대학교가 참여해 청년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CJ CGV 제공]
[사진=CJ CGV 제공]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18일까지 서울동행 홈페이지를 통해 ‘청춘 잡담’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인사, 홍보, 마케팅, 사회공헌, 전략기획, 영업 등 각 기업별로 24개의 다양한 직무가 모집 대상으로 올랐다.

CJ CGV의 직무 멘토링 ‘청춘 잡담’은 25일 오후 서울 용산에 있는 본사에서 진행됐다. CJ CGV에서는 모바일 서비스 기획, IT 운영 개발, 재무를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청춘 잡담’은 임직원 멘토와 청년 멘티의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기업소개, 직무소개, 환경 및 비전 등의 직무기반 멘토링을 진행한 후 질의응답 및 소감 나눔 순으로 마무리됐다.

직무기반 멘토링 시간에는 직무 역할, 대표 업무 및 주요 일과, 기억에 남는 직무 경험 등 상세한 직무 설명과 멘토들의 생생한 사례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태도, 준비 과정, 진로 개발 팁과 노하우 등을 전수했다.

조정은 CJ CGV ESG경영팀장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에 용산 드래곤즈의 일원으로서 CJ CGV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임직원 멘토들의 지식과 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미래를 꿈꿔볼 용기를 찾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산 드래곤즈’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2018년 용산 관내 민관이 모여 결성된 연합 봉사단이다.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플라스틱 컵 쓰레기 올림픽, 미리 크리스마스 등의 연합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