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18:46 (화)
배달의민족, 세스코와 함께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 개최
상태바
배달의민족, 세스코와 함께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 개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5.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식당 사장님들에게 필수 위생 상식을 전달하는 프로젝트가 올해도 계속된다.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김범준 대표의 우아한형제들은 27일 “세스코와 함께 음식점 사장님들에게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상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배달의민족이 2015년부터 진행하는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 종합위생기업 세스코와 손잡고 보다 체계적인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올해 캠페인은 종합 위생 교육과 위생 질문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높아진 소비자들의 청결 기준에 맞춰 사장님들이 꼼꼼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위생 정보를 집중 제공할 예정이다.

위생 질문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장님들이 평소에 위생관리에 궁금했던 사항을 직접 세스코 전문가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벤트 참가는 이날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중 1000명에게는 주방 청결관리법을 담은 가이드, 청결약속 포스터와 기름때 세정제, 식품안전 통합라벨스티커 등 6종으로 구성된 ‘청결왕 솔루션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세스코 전문가의 종합 위생 교육은 다음달 16일과 23일 두 차례 걸쳐 유튜브 라이브로 열린다. 각각 ‘식자재 관리와 위생등급제’, ‘매장 청결관리와 이물관리’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교육 시작 전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사장님들을 위한 별도의 콘텐츠도 차후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 더불어 배민사장님광장 사이트에는 사장님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위생관리 노하우 콘텐츠도 추가 게시할 예정이다. 식재료 손질과 관리, 화구 및 후드 청소, 포장 위생관리 등 총 6편의 실용적인 콘텐츠가 마련됐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지난 시즌까지 7차례 걸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7만9249명이 참여했다. 재작년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이뤄지면서 많은 사장님들이 쉽게 들을 수 있게 됐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사장님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업그레이드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꼼꼼하고 정확한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위생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고 식당의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지난 시즌 후원한 제품에 대해 선수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동일한 제품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한 셀렉스의 과학적이고 우수한 영양설계가 이번 시즌 경기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100%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사용해 흡수가 빠른 셀렉스 프로핏은 손상된 근육을 합성하는 데 빠르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매일 경기를 치르는 선수들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이다. 부담 없이 깔끔한 맛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보다 많은 분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매일유업이 지난해 10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근감소 예방과 개선을 위한 영양관리, 기능성 소재 개발 등을 연구하는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전문 연구를 바탕으로 과학에 근거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셀렉스는 2018년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의 포문을 연 코어프로틴을 시작으로 마시는 프로틴, 프로틴 바, 썬화이버 프로바이오틱스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출시 후 누적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