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하나은행, 금현물 신탁 상품 출시... 비대면 라인업 강화
상태바
하나은행, 금현물 신탁 상품 출시... 비대면 라인업 강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5.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금현물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내놓았다.

하나은행은 "비대면 채널인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를 통해 소액으로도 금현물에 투자할 수 있는 '비대면 금(金)현물 신탁' 상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고객은 한국거래소(KRX)에서 거래되는 순도 99.99% 이상의 금현물에 투자할 수 있다. 특히 한국조폐공사가 보증하는 고품질의 금현물을 1g 단위로 투자할 수 있으며, 매수한 금은 한국예탁원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도난 또는 분실 위험 없이 누구나 쉽게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

KRX 금현물은 금현물에 직접 투자하는 방법 중 수수료가 가장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매매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과 함께 매도 시 부가가치세 10%도 면제받을 수 있어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금현물 외에도 비대면 신탁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런던 거래소에 상장된 ETF를 미국 달러로 투자할 수 있는 ‘해외 ETF’ 신탁 상품,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하는 자문형 EMP(ETF Managed Portfolio) 상품도 출시했다. 

이재철 하나은행 신탁사업본부장은 "비대면 금현물 신탁 출시를 통해 하나은행이 시중은행 중 가장 다양한 비대면 신탁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며 “비대면 채널에서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투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입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