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하나은행, 월간 펀드 리포트 서비스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 월간 펀드 리포트 서비스 출시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6.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하나은행이 월간 펀드 리포트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7일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손님의 펀드 투자 자신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보유 펀드에 대해 전문가의 미래 전망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펀드나침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펀드나침반은 월간 기준으로 보유 펀드 현황, 수익률, 보유 펀드별 시장 전망은 물론 손님이 보유한 펀드에 대해 Buy(좀 더 담아보세요), Hold(꾸준히 보유하세요), Sell(바꾸는 것이 좋겠어요)로 분류해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디지털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손쉽게 보유 펀드를 교체할 수 있는 ‘내 펀드 갈아타기‘, 최대 5개의 펀드를 비교 할 수 있는 ’펀드 비교함‘ 신설 등  쉽게 펀드를 관리할수 있는 총 14개 서비스를 신설 및 개선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최근 디지털을 통한 펀드 가입이 증가하고 있어, 디지털을 통해 손님의 펀드 투자 전반을 관리해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펀드나침반 서비스 시행을 통해 디지털 펀드투자 여정을  체계적으로 케어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6월 고객이 보유한 펀드의 성과 및 전망을 ‘좋아요’, ‘지켜봐요’, ’관리해요’ 로 알려주는 ‘펀드신호등’ 서비스 출시에 이어 지난 2월 펀드 보유 고객에게 매월 2회 시황을 제공하는 ‘시황 한 스푼’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펀드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