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한성자동차 ESG 캠페인, '드림 그린 타운' 론칭
상태바
한성자동차 ESG 캠페인, '드림 그린 타운' 론칭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6.0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특별한 캠페인을 통해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경영을 이어간다.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의 한성자동차는 8일 “지난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MZ세대의 목소리 담은 ESG 캠페인 ‘드림 그린 타운(DREAM GREEN TOWN)’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3개월간 진행되는 ‘드림 그린 타운’은 한성자동차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드림그림’ 미술영재 장학사업 11기 장학생들이 미래 세대의 주인공이자 콘텐츠 플래너로서 5개월 동안 2회에 걸친 워크샵을 통해 지역사회 환경 이슈들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기획한 ESG 캠페인이다.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많은 사람들과 지속 가능한 가치를 공유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사진=한성자동차 제공]

 

캠페인은 보다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공유하는 장을 만들고자 참가자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레이블링 게임(Labeling Game)’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이는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통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환경 캐릭터(일명 ‘환경 부캐’)를 찾고, 해당 캐릭터의 성향에 맞는 다채로운 환경 보호 방법을 제안하는 재미있고 즐거운 캠페인이다.

‘드림 그린 타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총 16가지 ‘환경 부캐’들의 톡톡 튀면서도 직관적인 디자인과 네이밍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예능 ‘유퀴즈 온더 블럭 시즌2’의 삽화 작가였던 일러스트레이터 ‘127(일이칠)’과 협업으로 드림 그린 타운의 전경과 환경 캐릭터는 일상 속 디테일을 더했고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전하고자 했던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더욱 재미있게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통찰력과 직관력이 뛰어남과 동시에, 생각이 많고 자신에게 엄격해 자주 지치는 사람과 매칭되는 ‘완벽주의 초록집사’, 주관이 뚜렷하고 뜨거운 논쟁을 즐기며 한 문제에 꾸준하게 파고드는 특징을 가진 사람과 매칭되는 ‘랜선 환경 운동가’ 등 ‘드림 그린 타운’만의 재미와 가치를 더한 ‘환경 부캐’들이 소통의 매개체로서 활약한다.

자신의 친환경 타입을 공유하는 ‘입주자 반상회 이벤트’, 나의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AR 필터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릴스로 공유하는 ‘나의 에코 라이프 공유 이벤트’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준비했다. 한성자동차는 많은 참가자들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환경 보호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한성자동차 제공]

 

‘드림 그린 타운’ ESG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성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드림그림 SNS 및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혹은 페이스북 본문에 포함된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한성자동차는 2012년부터 11년간 중·고교생에게 예술적,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드림그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MZ세대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드림그림’ 멘토들이 신진 디자이너로서 입문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를 담은 제품을 제작해 고유 브랜드를 론칭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2021 영디자이너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화훼업계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한 친환경 화분 ‘플라워 팟(with 바질 Kit)’, 해양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폐그물을 업사이클링한 ‘마이판리젠’ 원단을 적용한 ‘리버서블 스마일 버킷 햇’ 등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담은 제품을 속속 선보였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ESG 캠페인 ‘드림 그린 타운’에 이어, 친환경 문화를 확대할 또 다른 ESG 캠페인을 하반기에 선보임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쓸 예정이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드림그림’ 11기 장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환경을 필두로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고민할 수 있도록 이번 ‘드림 그린 타운’ ESG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드림그림 장학생 및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기 위한 다채로운 ESG 캠페인을 선보이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