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45 (목)
교촌치킨, QSC 강화 가맹점 교육
상태바
교촌치킨, QSC 강화 가맹점 교육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6.1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 교육 프로그램을 연다. 

교촌에프앤비는 13일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이달부터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 및 운영 개선을 위한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는 QSC(품질, 서비스, 위생) 향상을 목표로 무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가맹점 식품 위생 점검 및 매장 운영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가맹점 QSC 자가진단, 현장 QSC 컨설팅, 사후 관리 케어로 이뤄졌다. 보다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리를 위해 본사의 작성 방법 안내에 따라 가맹점이 직접 1차 자가진단에 먼저 나선다.

유니폼, 조리화 관리 여부를 체크하는 ‘개인 위생’, 조리 레시피와 원자재 보관 및 관리 준수 여부 등을 체크하는 ‘식품 위생’, 매장 외부 및 홀, 주방 청결을 점검하는 ‘매장 청결’을 중점적으로 체크한다. 이 밖에도 고객서비스 응대, 안전예방 관리 등 가맹점 전체적인 운영에 대해서도 함께 평가한다.

이후 가맹점이 진행한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를 바탕으로, 교촌 본사 직원이 가맹점을 방문해 현장 QSC 컨설팅 및 운영 개선 방안 도출 등 매장을 둘러보며 체크하는 시간을 갖는다.

앞으로 교촌은 매월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를 통해 매장 위생 청결및 운영 효율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교촌 관계자는 "현재 고객 서비스 만족과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QSC 강화를 최우선으로 삼고 QSC 기본 역량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식품 변질 및 오염도가 높은 여름철을 대비해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를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앞으로 철저하고 탄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품질과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교촌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