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18:46 (화)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 오픈, 정식 운영 시작
상태바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 오픈, 정식 운영 시작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이랜드갤러리 헤이리'가 정식 오픈된다.

이랜드는 "경기도 파주시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15일 오전 10시에 ‘이랜드갤러리 헤이리’의 그랜드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랜드에 따르면 이날 열린 행사에는 윤후덕 국회의원과 김경일 파주 시장 당선인을 비롯해 박관선 헤이리 예술마을 이사장, 백순실 블루메미술관 관장, 이수문 화이트블럭아트센터 회장, 이웅배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교수 등 파주시 및 문화미술업계 관계 내빈들이 참석했다.

 

(왼쪽 여섯 번째부터) 김경일 파주시장 당선인, 윤후덕 국회의원,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사진=이랜드 제공]
(왼쪽 여섯 번째부터) 김경일 파주시장 당선인, 윤후덕 국회의원,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 [사진=이랜드 제공]

 

이날 오픈식은 이랜드리테일 윤성대 대표의 환영사 및 주요 관계자의 축사, 테이프 커팅식, 전시 소개 및 갤러리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이날 그랜드 오픈식 환영사에서 “헤이리 예술마을에 또 하나의 문화명소가 탄생한 것은 국내외 문화계의 발전을 위해 축하할 일”이라며 “갤러리 오픈을 계기로 작가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미술 작품’을 매개로 헤이리 예술마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 전시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랜드갤러리 헤이리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전시를 선보인다. 1층 330㎡ 규모 화이트큐브 전시관의 A관에서는 국내 팝아트 작가 지히 개인전에 이어 오는 22일부터 7월 중순까지 중국 현대 공필화 작가 꾸즈(Guzi) 개인전이 진행된다. 전시 작품은 총 30여 점이다. 지하 1층에 위치한 990㎡ 규모의 B관에서는 23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중국 작가 100인전’이 공개된다.

이랜드갤러리 헤이리는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단독 건물로는 가장 큰 규모로 GATE 2번 입구에 위치해 있다. 미술 전시복합공간 외에 영화 촬영소로 운영되는 총 3000㎡ 규모의 스튜디오 3개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