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6 22:23 (월)
배민-경기도 MOU, 외식업자 풍수해보험료 지원
상태바
배민-경기도 MOU, 외식업자 풍수해보험료 지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7.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배달의민족이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 지역 외식업 사장님에게 풍수해보험 보험료를 지원한다.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김범준 대표의 우아한형제들은 8일 “경기도와 ‘외식업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이날부터 경기 지역 외식업 사장님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강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발생했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정책보험이다.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료 대부분을 부담하고, 나머지를 가입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보험료가 연간 수만 원대로 저렴한 편이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이에 배민은 올해부터 각 지자체와 함께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풍수해보험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장님이 부담하는 보험료 전액을 대신 납부해 사장님들이 무료로 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3월 부산을 시작으로 제주, 강원, 전남 등 대상 지역을 넓혀 왔다.

이번 경기 지역 외식업 사장님대상 풍수해보험은 최대 1만 명까지 지원한다. 간단한 서류를 제출하면 보험료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보상한도는 5000만 원이며 피해 발생시 자부담금은 20만 원 수준이다. 수도권에 외식업 매장이 몰려 있는 만큼 많은 사장님들이 보험에 가입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험 가입 방법이나 문의는 배민사장님광장과 현대해상 풍수해보험 상담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입 신청은 오늘부터 7월28일까지 세 차례 걸쳐(1차 8~14일, 2차 15~21일, 3차 22~28일) 진행된다. 보험효력은 1년으로 1차 가입자는 오는 15일부터, 2차 가입자는 22일부터, 3차 가입자는 29일부터 적용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매년 많은 외식업 사장님들이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데 풍수해보험을 알지 못해 대비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우아한형제들은 연내 전국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더욱 많은 외식업 사장님들께서 마음 편히 장사를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