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21:25 (수)
쿠팡이츠서비스, 폭염 대비 배달파트너에 생수 쏜다 
상태바
쿠팡이츠서비스, 폭염 대비 배달파트너에 생수 쏜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7.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팡이츠가 여름철 무더위 속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게 고객과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관련 지원책을 운영한다.

쿠팡이츠서비스는 11일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배달파트너에게 생수 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전 주에 1건 이상 배달한 모든 배달파트너에게 주 1회 생수 교환권 4매를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쿠팡 제공]

 

이번 생수 쿠폰 지급은 폭염 열사병 예방을 위해 정부가 강조하고 있는 ‘물, 그늘, 휴식’에 기초하여 폭염 안전 수칙 고지 캠페인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운송수단에 상관없이 직전 주에 1회 이상만 배달하면 문자 메세지를 통해 생수 4매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충분한 지급을 위해 100만여 개 생수를 준비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해 왔다. 지난 4월 시중 보험사와 도입 방안을 논의해 업계 최저 수준 보험료의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하였다. 또한 관련 법령에 따라 산재보험에 가입된 배달파트너의 경우 업무 중 사고에 대해 산재보상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정부 지정 안전교육 위탁기관을 통해 배달파트너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 일환으로 2년 연속 이륜차 교통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하기도 하였다. 안전모 보유 및 착용 여부, 바이크 작동 상태 점검을 포함한 안전 점검을 지속하고 있으며 배달파트너 안전 수칙을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있다. 

배달파트너를 위한 안전 지원책 외에도 지난 해 8월부터 배달파트너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음료 지원부터 안전한 운행을 위한 헬멧을 지급하는 등 ‘Thanks 배달파트너’ 캠페인을 진행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무더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법을 고민해 모든 배달파트너에게 생수 지급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들이 고객들에게 안전하게 맛있는 음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