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농심도 '제로 열풍' 합류... 웰치 대박
상태바
농심도 '제로 열풍' 합류... 웰치 대박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7.18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농심이 최근 내놓은 제로칼로리 음료 ‘웰치제로’가 히트상품이 됐다. 

최근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 트렌드로 제로칼로리 식품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맛까지 더한 농심 신제품이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어 흥미롭다.  

웰치제로는 최근 음료시장을 휩쓸고 있는 ‘제로열풍’에 힘입어 지난 4월 출시했다. 그레이프맛과 오렌지맛 두 종류다. 웰치 특유의 상큼한 과일 맛은 그대로이면서 칼로리가 제로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농심 제공]

농심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지만, 과즙을 함유한 탄산음료의 시장 진출은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에 주목하고 웰치제로를 출시했다. 15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포도주스 전문 브랜드를 제로 버전으로 출시하는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다. 

웰치제로는 ‘단맛은 그대로이면서 깔끔하고 가볍다’는 평을 받으며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출시 3개월 만에 1300만 캔이 넘게 판매됐다. 농심 관계자는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일상 속 건강한 습관을 만들려는 소비자가 많아지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라며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이에 발맞춘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만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