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8 23:00 (월)
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대회 'E7WC 2022' 예선 진행
상태바
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대회 'E7WC 2022' 예선 진행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7.25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이 한국과 아시아, 글로벌 등 5개 서버에서 본선 진출자 8명을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연다.

장인아 대표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25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의 e스포츠 축제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E7WC 2022)’의 예선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선전은 ▲ 한국 ▲ 아시아 ▲ 글로벌 ▲ 유럽 ▲ 일본의 5개 서버 별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 중 E7WC 선발전 모드의 랭킹 순위에 따라 상위 63명이 3판 2선승제의 토너먼트로 대결을 펼친다. 각 서버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총 8명의 선수들이 본선에 진출해 최종 우승을 향한 또 다른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지난 23일과 24일 진행된 한국과 아시아 서버의 예선을 시작으로 오는 30일에는 글로벌 서버의 예선이, 31일에는 유럽과 일본 서버의 예선이 각각 진행된다. 한국 서버에서는 치열한 접전 끝에 ‘DAMDAM’, ‘HWI’ 선수가, 아시아 서버에서는 ‘DYR’, ‘TOHSAKARIN’ 선수가 각각 본선에 진출 했다.

이번 예선부터는 선수들과 경기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옵저버 시스템을 도입하고 AR(증강 현실) 기술을 접목한 방송 중계 시스템 구축을 통해 볼거리를 크게 확대 한만큼 예선전부터 전 경기를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본선부터는 XR(확장 현실) 기술도 추가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4개 국어로 공식 송출되며 특히 국내 중계에는 국내 최고의 게임 캐스터 중 한 명인 이동진 캐스터와 박진영 해설이 참여한다.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유럽 권역의 언어는 현지 공식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경기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E7WC 2022 생중계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를 통해 에픽세븐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제작자의 방송을 시청하면 ‘생명의 잎사귀’, ‘상급 만능 장비 강화석’, ‘상급 만능 장신구 강화석’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게임 내에서 장비 해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장비 무료 해제권’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각 생방송 일정 때마다 생방송 시청 화면을 촬영하고 인증샷을 스토브 또는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행동력’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에픽세븐 굿즈를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E7WC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팬아트 콘테스트 이벤트, OST 이벤트 등도 개최한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실장은 “드디어 전세계 에픽세븐 실시간 아레나 최강자를 가리는 ‘E7WC 2022’의 본격적인 막이 올랐다. 다양한 영웅 조합과 치열한 전략 싸움으로 에픽세븐 팬들에게 최고의 볼거리를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E7WC가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넘어 대표적인 e스포츠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