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우아한청년들, 고용부와 라이더 안전 퀴즈 이벤트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고용부와 라이더 안전 퀴즈 이벤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8.12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의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종사자의 안전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퀴즈 이벤트에 나선다.

우아한청년들은 12일 “배민 라이더 및 커넥터(라이더)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 관련 이벤트 ‘퀴즈 배-테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달종사자 안전 운행 4대 수칙은 ▲ 신호 준수하기 ▲ 운행 시 전방 주시하기 ▲ 차선 변경 시 주의하기 ▲ 예측 출발하지 않기 등 고용노동부가 안전한 이륜차 주행 문화 확립을 위해 배달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선정한 기본 원칙이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퀴즈 배-테랑’ 첫 번째 미션은 4대 수칙 및 안전운행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된 십자퍼즐 풀기로 진행된다. 첫 번째 미션은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배민커넥트에 가입한 라이더라면 배민커넥트 앱 내 공지사항 또는 배민커넥트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퀴즈에 참여한 라이더 중 250명(장인상)에게는 추첨을 통해 장인뱃지와 수건세트, 헬멧이나 차량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안전 반사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그 외 500명(입상)에게는 배민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4일 배민커넥트 앱 공지사항 및 배민커넥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퀴즈 배-테랑은 9월 말까지 총 3가지 미션으로 진행되며 3번의 미션에 모두 참여한 라이더 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크릿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업계 최초로 라이더 대상 안전교육 시설 ‘배민라이더스쿨’을 설립한 데 이어 경찰청과의 협약을 통해 ‘무사고·무위반 서약’ 캠페인을 펼치는 등 배달종사자 안전에 선도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앞서 지난 6월에는 이륜차 교통 안전 관련 셀프 테스트 이벤트 ‘도전 배-테랑’을 진행, 2만여 명 라이더가 참여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한 4대 안전 수칙 등을 퀴즈 내용에 담아 라이더 분들이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럽게 안전 운행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배달종사자 분들이 좀 더 안전하게 배달업무를 수행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교육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