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단백질 시장 급성장, 하이뮨 음료 판매량 보니
상태바
단백질 시장 급성장, 하이뮨 음료 판매량 보니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8.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단백질 시장이 심상치 않다. 올해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약 4000억원으로 예상되며 3년 만에 4배 가까이 커진 가운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단백질 음료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의 성장이 눈에 띈다.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1500만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약 2.5초에 1개 꼴로 팔린 셈이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광고모델 이상이. [사진=일동후디스 제공]

하이뮨 음료는 한 팩당 10g의 단백질이 함유됐다. 소화하기 쉬운 산양유 단백을 함유하고 동·식물 단백질을 6:4로 배합했다.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을 포함한 BCAA, 뼈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 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배합했다.

업계 관계자는 "하이뮨 음료는 어디서나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며, 고소함을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젊은 층까지 사로잡았다"며 "최근 건강 관리도 맛있고 즐겁게 하려는 헬시 플레저와 편리하고 간편함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맞물려 매출 증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 음료는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를 음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하이뮨 음료의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균형 잡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