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위메프오, 배달비 절약 노하우 '지역화폐 나비효과'는?
상태바
위메프오, 배달비 절약 노하우 '지역화폐 나비효과'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08.2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한 배달앱 위메프오가 짠테크족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위메프오는 “최근 3개월간(5월 16일~8월 15일) 지역화폐를 활용한 주문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며 “이에 따라 위메프오 이용자 수도 13%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각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는 액면가보다 상시 7~10% 저렴한 금액으로 충전 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위메프오가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쿠폰까지 중복 적용이 가능해 배달비 절약 노하우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사진=위메프 제공]

 

현재 위메프오는 서울특별시(서울사랑상품권), 광주광역시(광주상생카드), 충북 진천군(진천사랑상품권), 경남 밀양시(밀양사랑상품권), 경남 통영시(통영사랑상품권) 등 전국 5개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3개월간 이들 지역의 결제 금액 중 지역화폐 비중은 5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서울·밀양·통영은 지역화폐를 활용한 배달·픽업 결제 금액이 60%를 넘겼다.

지역화폐 주문 건은 점포에서 부담하는 결제 수수료도 아낄 수 있어 해당 지자체 소상공인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5개 지자체 소상공인 점포 3만3000여 곳이 위메프오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최근 알뜰 소비 노하우로 지역화폐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위메프오 이용자도 함께 늘고 있다”며 “이용자는 배달비를, 외식업 사장님은 결제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서비스인만큼 이용 가능한 지자체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