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LCK 서머 스플릿' 결승 직관? 전국 CGV서 함께
상태바
'LCK 서머 스플릿' 결승 직관? 전국 CGV서 함께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8.24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의 최종 승자를 직관(직접 관전)하지 못하는 팬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CGV는 “오는 28일 오후 1시 40분에 강릉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젠지와 T1의 ‘2022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해 광주터미널, 대구아카데미, 대전, 서면, 울산삼산, 원주, 의정부, 인천, 제주노형, 창원더시티, 천안펜타포트 등 전국 32개 극장에서 결승전 생중계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CGV 제공]

 

지난 6월 15일부터 진행된 2022 LCK 서머 스플릿은 오는 28일 진행되는 결승전을 마지막으로 시즌이 최종 마무리된다. 결승전에서는 이번 서머 스플릿에서 11연승을 기록하며 엄청난 기세를 자랑하고 있는 정규리그 1위 팀 젠지와 지난 스프링 스플릿 전승 우승 주역인 T1의 대결이 펼쳐진다.

결승전 최종 승자는 우승 상금 총 2억원과 함께 북미에서 열리는 ‘2022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한국 지역 1번 시드로 진출할 수 있는 출전권을 얻게 된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의 우승팀이었던 T1과 준우승팀이었던 젠지가 이번에는 정반대의 위치에서 다시 맞붙게 돼 과연 어떤 팀이 우승 트로피를 차지하게 될지 e스포츠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22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 생중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예매는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이정국 CGV ICECON사업팀장은 “치열한 승부가 오가는 결승전을 더욱 빛나게 할 팬들의 응원전이 펼쳐질 수 있도록 CGV가 전국 곳곳에서 생중계를 선보이게 됐다”며 “뜨거웠던 2022년 여름 시즌을 시원하게 마무리할 LCK 최강자를 CGV에서 특별하게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GV는 2019년부터 극장에서 e스포츠를 국내 최초로 생중계하며 극장에서 e스포츠를 함께 즐기고 응원하는 관람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 CGV는 CGV대학로에 지난 8월 3일 ‘LCK 전용관’을 도입해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제로 진행된 정규리그 20경기를 생중계해왔다. ‘LCK 전용관’에서 상영된 LCK 서머 스플릿 정규리그 생중계는 일부 회차가 매진되는 등 LCK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CGV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추후 ‘LCK 전용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