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9 12:32 (금)
교원투어 여행이지, 'MZ' 맞춤형 테마 여행 제안
상태바
교원투어 여행이지, 'MZ' 맞춤형 테마 여행 제안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8.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교원투어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개인 맞춤형 테마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여행이지는 "‘내가 Pick 한 나만의 여행’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기획된 ‘MZ 픽(PICK)’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여행이지에 따르면 ‘MZ 픽’은 ▲익사이팅, ▲먹킷, ▲쇼핑, ▲호캉스 4가지 테마로 구성, 이색 여행을 제안한다.

 

[사진=교원투어 제공]
[사진=교원투어 제공]

 

’익사이팅 PICK’은 트레킹 등 현지 문화 체험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래상어와 함께 스노클링 하는 세부 여행’, ‘알프스를 트레킹하며, 골든호른을 만나는 스위스 여행’ 등이 있다.

’먹킷 PICK’은 미슐랭 식당부터 현지 필수 길거리 음식까지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코스를 택할 수 있다. 전통 요리를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스페인 쿠킹클래스, 와인 산지 방문과 호주 로컬 맛집을 방문하는 여행과 ‘로컬 마켓을 방문하는 쇼핑 PICK’, ‘도심 속 힐링 여행 호캉스 PICK’까지 총 4가지 유형 중 목적에 맞는 여행을 선택해서 떠날 수 있다.

여행이지는 "MZ 픽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해 코로나19 유행으로 여행 산업이 멈춘 기간에도 리오프닝을 기다리며 여행 소비자를 위한 상품 개발을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보다 빠르게 흡수할 수 있게 팀장은 물론 팀원도 모두 MZ 세대가 맡아, 6개월 동안 40개의 테마 여행상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여행이지는 MZ 픽 상품 활성화를 위해 스페인 vs 뉴욕 기획전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여행이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델 조승우가 추천하는 '스페인 전통 타파스, 빠에야 먹방 투어 스페인 8일'과 '뮤지컬의 본고장 뉴욕 핫플레이스를 찾아 떠나는 뉴욕 8일' 여행 상품 중, 자신이 선호하는 여행을 투표하는 이벤트다. 투표 종료 후 내가 선택한 여행 상품이 더 많은 지지를 받으면, 추첨을 통해 해당 지역 왕복 항공권을 지급한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MZ 세대는 물론이고,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여행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다변화된 여행 니즈를 반영해 MZ 픽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여행하면 ‘여행이지’가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게 트렌드는 물론, 고객의 의견을 놓치지 않고 반영한 테마 여행상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