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6 18:46 (화)
국민체육진흥공단(KSPO)-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MOU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KSPO)-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MOU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2.09.0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KSPO)과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이 손을 잡았다. 

공단에 따르면 양 기관은 지난달 30일 서울 광화문 교보빌딩에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 한종규 공단 체육진흥본부장, 레온스 이더 연맹 회장대행, 미라인 다이멀스키 연맹 부회장 등 양측 주요인사들은 스포츠를 활용한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UN의 지속가능목표(SDGs) 달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레온스 이더 FISU 회장대행(왼쪽), 조현재 KSPO 이사장. [사진=KSPO 제공]

공단과 FISU는 앞으로 ▲ 운동선수들의 듀얼 커리어 개발을 위한 연구 교류 ▲ 인턴십 프로그램 및 특강 운영을 통한 국제스포츠행정가 육성 ▲ 공단의 국민체력100, FISU의 헬시캠퍼스를 연계한 체력 증진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MOU는 공단의 체육인재육성과 국민체력100과 같은 사업의 국제적 협력관계 확장에 의미가 있다"며 "공단은 앞으로 다양한 국제기구들과 협조를 통해 한국 스포츠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FISU는 세계 174개 회원국의 대학스포츠를 관장하고 세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주관하는 단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