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3:54 (화)
매일유업 '약속 챌린지' 진행, 친환경 가방 선물
상태바
매일유업 '약속 챌린지' 진행, 친환경 가방 선물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09.0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매일유업이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약속 챌린지’를 연다.

매일유업은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환경 보호와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약속 챌린지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자원 순환의 날은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업사이클링 친환경 가방. [사진=매일유업 제공]
약속 챌린지 업사이클링 친환경 가방. [사진=매일유업 제공]

 

약속 챌린지는 매일유업의 매일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 일환이다. 매일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은 크게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Reduce)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며(Replace) 재활용하는(Recycle) 세 가지 활동으로 구성된다. 

매일유업은 약속 챌린지를 위해 버려진 페트병 4만8000개를 수거해 업사이클링 친환경 가방을 제작했다. 500㎖ 페트병 6개면 재활용하면 가방 하나를 만들 수 있다. 가방 디자인에는 M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위글위글이 참여했다. 약속 챌린지에 참여한 고객 중 1000명에게 가방이 전달되며 일부 제품 구매 시에도 가방을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은 최근 몇 년간 이상기온과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자 발빠르게 전사적인 친환경 방침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지속 가능한 경영,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관련 연구·개발에도 꾸준히 힘쓰고 있다. 제품 패키징은 물론 생산에서 유통까지 기업활동 전반에 대한 개선책을 찾아 적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공장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와 폐기물도 계속해서 줄여나갈 계획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