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3 (금)
골프존뉴딘, 용품 기부로 펼치는 ESG 캠페인
상태바
골프존뉴딘, 용품 기부로 펼치는 ESG 캠페인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09.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골프존뉴딘그룹이 골프용품 기부를 통한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나섰다.

김영찬 회장의 골프존뉴딘그룹은 8일 “자사가 골프용품 재사용 및 기부를 통해 환경보호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전사적 ESG 캠페인 ‘아름다운 이웃’에 임직원 기부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이웃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각 사별 담당자를 통해 기부할 골프용품을 전달 후, 그룹 계열사인 골프존커머스의 중고거래 플랫폼 ‘골프존마켓 이웃(IUT)’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판매 수익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발달장애 주니어 골퍼들에게 전달된다.

골프존뉴딘그룹이 중고 골프용품 기부를 통해 환경보호와 이웃사랑 실천을 목적으로 진행한 전사적 ESG 캠페인 ‘아름다운 이웃’에 임직원 기부가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은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사진=골프존뉴딘그룹 제공]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은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7주간 평소 잘 사용하지 않거나 방치해뒀던 골프용품을 기부 품목으로 접수했다. 클럽풀세트, 아이언세트, 주니어클럽, 모자, 캐디백 등 200여 점 이상의 다양한 골프용품이 모였으며 오는 22일 골프존마켓 이웃(IUT)에서 오픈 예정인 ‘특별판매전’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골프존, 골프존데카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프로골퍼 김동은(24·캘러웨이), 한지민(23·그린카), 성시우(39·골프존 레드베터아카데미), 유현주(28·골든블루), 현세린(21·대방건설)도 이번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한태정 골프존뉴딘홀딩스 팀장은 “임직원, 프로골퍼분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직접 골프용품을 기부해주시고 좋은 취지의 캠페인을 그룹 계열사인 골프존커머스의 중고거래 모바일 서비스를 활용해 진행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골프존뉴딘그룹은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골프존뉴딘그룹은 계열사들도 각각 ESG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폐스크린 업사이클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골프존은 지난해 10월 ESG 위원회를 설치했으며 이를 통해 ▲ 친환경 ▲ 폐기물 저감 ▲ 사회공헌 ▲ 노사협력 ▲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 등의 세부 과제들을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골프존커머스 또한 지난해 4월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골프존마켓 전 지점 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다.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는 전 사업장 셀프체크인 서비스 도입을 통해 종이 사용을 줄이고 우렁이를 활용한 연못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