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위니아-위메프 시너지, 온라인 채널 강화한다
상태바
위니아-위메프 시너지, 온라인 채널 강화한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9.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위니아와 위메프가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위니아와 위메프는 "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대유타워에서 전성필 위니아 상무와 박진석 위메프 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맺고 프리미엄 가전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양질의 마케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위니아 제공]
전성필 위니아 상무(왼쪽부터), 박진석 위메프 실장 [사진=위니아 제공]

위니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메프의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인프라와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고객 편의를 위해 양사의 물류가 연동된 서비스를 제공해 제품 배송과 설치 스케줄을 온라인으로 추적 조회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위메프 고객 맞춤형 전용 상품 및 패키지도 개발해 위니아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할 계획이다.

위니아에 따르면 양사는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위니아 대표 가전상품인 김치냉장고 ‘딤채’ 기획전을 진행한다. 주요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특가로 선보이며 다양한 사은품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위니아는 ‘천만 딤채 감사 대축제’ 프로모션을 위메프 ‘디지털 위크’와 ‘디지털 프로’ 연계해 참여한다. 이를 통해 프로모션 단독 상품을 기획하고 위니아 신제품을 위메프 프로모션에서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전성필 위니아 온라인 담당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생활가전시장을 이끄는 위니아의 브랜드 경쟁력과 위메프의 e커머스 노하우가 합쳐져 ‘동반성장’이란 긍정적 시너지로 이어질 것”이라며 “위니아는 오랜 경험과 많은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위메프와 함께 고객이 최적∙최상의 조건으로 우리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석 위메프 제휴본부 실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가전 e커머스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드하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위메프의 역량을 활용해 위니아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